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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홈 핵심 서비스는 '헬스케어'언론 기사 및 관련 자료 2019. 11. 5. 09:35
2019.11.4 전자신문 기사 중
가전제품 연동이 가속화하면서 스마트홈 확산이 예상되는 가운데 스마트홈 기기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척도로 '건강'이 꼽혔다. 스마트홈 제품 또는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는 '가사 대체' 수요가 가장 높았다. 또 건강 관련 스마트 홈 기기 구매에는 월 36만 2000원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신문이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인컴퍼니에 의뢰해 전국 20세 이상 성인 남녀 1422명 대상의 온라인 패널 방식으로 9월 16일~10월 25일 진행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92.3%(2순위까지 합계)가 스마트홈 기기 선택의 가장 중요한 척도로 '건강'을 꼽았다. 스마트홈 기기를 쓰고자 하는 목적에서도 '가사 대체'(63.5%)에 이어 43.6%(2순위까지 합계)가 '건강'을 꼽아 앞으로 스마트홈 헬스 제품이 초기 시장을 주도할 것임을 시사했다.<<자료:2020 코리아리포트>> 보유한 스마트홈 관련 제품으로는 스마트 스피커(20.2%)가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냉장고가 이었다. 다만 전체 응답자의 54%는 아직 스마트홈 제품을 구입한 적이 없다고 답변하고 앞으로의 사용 확대 평가로 91.2점(100점 만점)을 줘 시장 확대 가능성이 짙은 것으로 확인됐다.
동시 진행된 스마트자동차 관련 조사에서도 시장을 읽을 중요한 데이터가 쏟아져 나왔다. 자율 자동차의 수준별 미래 수용도에서는 '부분 자율주행(3단계)' 수용도가 33.7%로 가장 높았다. 차량 소유자 가운데 가장 많은 35.5%가 자율주행 0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답한 것을 볼 때 부분 자율주행까지는 단기간에 교체 구매 또는 신규 구매가 일어날 수 있음을 보여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이하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스마트홈 핵심 서비스는 '헬스케어'...월 36만원 투자 의향
가전제품 연동이 가속화하면서 스마트홈 확산이 예상되는 가운데 스마트홈 기기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척도로 건강이 꼽혔다. 스마트홈 제품 또는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는 가사 대체 수요가 가장 높았다. 또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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